본 약관은 ㈜메디에이지(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국가건강검진관리 플랫폼 올체크업(이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정의)
1. “서비스”란 회사가 운영하는 국가건강검진관리 통합 서비스로, 건강보험공단 업무포털을 이용하는 모든 검진기관에 적용 가능한 플랫폼을 말하며, 서비스 명칭은 ‘올체크업(allcheckup)’이라 합니다.
2. “이용자” 란 사이트에 접속하거나 방문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2. ”회원” 이란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가입신청을 하여 승인받은 자로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이용하는 병/의원 또는 검진센터의 개설자 및 담당자를 말합니다.
3. ”비회원” 이란 회원등록을 하지 않고 회사에서 제공하는 체험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4. “캐시” 란 회사가 발행하는 선불식 전자결제수단으로,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고 그 대가를 지급하는 데 사용되는 서비스 내 결제수단을 말합니다.
5.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이메일 주소를 말합니다.
6.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의 동일성 확인과 회원의 권익 및 비밀보호를 위해 등록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으로, 최초 임시발급 후에는 회원 자신이 설정하고 관리합니다.
7. “운영자”라 함은 서비스의 전체 또는 일부의 관리 ·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지정한 자를 말합니다.
8.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게시한 부호, 문자, 음성, 음향, 화상, 동영상 등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각종 파일, 링크 등 모든 내용을 의미합니다.
제3조(약관의 효력과 변경)
1. 본 약관은 사이트에 게시하며, 본 약관에 동의하고 가입 신청한 모든 회원에게 효력이 발생합니다. 또한 체험서비스에 한하여 비회원에게도 일부 효력이 발생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 운영상 필요할 경우 관련 법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변경할 경우 적용일자 및 변경사유를 명시하여 적용일 7일 전에 사이트 내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을 통해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단, 회원의 권리 또는 의무에 관한 중요한 규정의 변경에 있어서는 변경일로부터 30일 전에 사이트 내 공지사항에 사전 공지하고, 필요한 경우 추가로 개별 공지합니다.
4. 회원이 약관 변경에 대해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탈퇴할 수 있습니다. 약관이 변경된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4조(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련 법령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5조(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 및 제한)
1. 서비스 이용계약은 국가건강검진을 시행하는 병/의원 및 검진센터가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정보 입력 및 개인정보 제공 동의, 업무위탁 동의, 본 이용약관에 동의 후 가입 신청을 하면, 회사가 이를 승인(인증번호 제공)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가입 신청의 양식에 기재된 모든 정보는 반드시 실제정보와 동일해야 하며 실제정보와 동일하지 않거나 사실과 다른 정보를 입력한 경우 회원 자격을 상실하며,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습니다.
3. 서비스 이용을 1년간 하지 않을 경우 휴면계정으로 전환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가입 신청을 한 이용자 중 다음의 경우에 해당되는 경우 승인을 거부하거나 취소할 수 있습니다.
- 요양기관 번호가 유효하지 않은 경우
- 신청 시 필요정보를 허위로 기재하는 경우
- 타인의 명의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하여 가입하려고 한 경우
- 사회의 안녕 질서 및 미풍약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할 경우
-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를 한 경우
-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사이트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6조(서비스 내용)
1. 회사는 이용자에게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체험 서비스 : 모바일로 검진결과를 받을 경우의 프로세스를 직접 확인해볼 수 있는 서비스
- 예약 관리 : 회원전용 서비스로, 관리 사이트 내 고객 예약을 등록, 취소, 변경 및 알림발송을 할 수 있는 서비스
- 결과 발송 관리 : 회원전용 서비스로, 모바일 · 우편 · 이메일의 방법으로 검진결과를 발송할 수 있는 서비스
- 디지털 기기를 활용한 결과 저장, 검진결과 요약보기 및 개인 맞춤형 프로그램 : 고객 사후관리 서비스로, 모바일로 검진결과를 받은 고객이 받아볼 수 있는 서비스(별도 동의 필요)
- 원격지원 및 CS : 서비스 이용에 불편함이 있는 경우 원격지원 및 고객응대 CS 지원
- 기타 회사가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부가 서비스
2. 서비스는 회원 본인 및 권한을 부여 받은 회원 소속 담당자에 한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제3자에게 양도할 수 없습니다.
3. 회원이 사용하는 회사의 서비스는 판매된 것이 아닌, 회원의 서비스 이용기간동안 사용이 허가되는 것으로, 회원자격이 상실되거나 탈퇴할 경우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및 이와 관련된 모든 프로그램, 게시물 등을 삭제하여야 합니다.
4. 서비스의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가능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점검 등의 서비스 점검 및 조치 등을 위하여 서비스를 분할하여 각 범위별로 이용가능 시간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5. 그 외 정책 · 운영상의 이유로 인하여 회사의 일부 서비스의 이용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사전에 공지를 통해 그 내용을 알립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7조(요금체계 및 결제)
1. 서비스 이용에 따른 요금은 다음과 같이 구분됩니다.
- 도입비 : 제공 프로그램 설치 등 서비스 도입을 위해 최초 도입 시 결제하는 비용
- 운영비 : 서비스의 이용 및 유지보수를 위해 매월 결제하는 비용
- 발송비 : 검진결과 발송 시 발송유형에 따라 결제하는 비용
2. 도입비는 무료입니다. 제공 프로그램은 자가설치를 원칙으로 하며, 설치 시 도움이 필요한 경우 회사에서 원격지원을 해드립니다. 단, 방문 설치를 요청하시는 경우 별도의 비용이 청구될 수 있습니다.
3. 운영비는 월 5,000원(vat포함)으로, 매월 가입일에 자동 결제됩니다. 결제일에 해당하는 날짜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그 달의 말일에 결제됩니다.
4. 발송비는 발송유형에 따라 정해진 요금대로 자동 결제되며, 발송비 요금정책은 관리 사이트에 명시되어 있습니다.
5. 결제는 캐시 충전 후 서비스 이용에 따라 캐시가 차감되는 방식이며, 보유 캐시 부족 시 서비스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캐시 충전을 위한 결제수단으로 신용카드, 가상계좌, 계좌이체 방식을 지원합니다.
7. 회사는 정책 · 운영상의 변동사유 발생 시 요금체계를 조정할 수 있으며, 요금체계 변경 시 제3조(약관의 효력과 변경)에 명시된 방법에 따라 공지할 것입니다.
제8조(서비스 이용계약의 해지)
1. 회원은 언제든지 서면, e-mail, 전화, 기타 회사가 정하는 방법으로 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탈퇴 시 서비스 이용계약은 자동으로 해지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탈퇴요청이 있는 경우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5영업일 내 신속히 처리합니다.
3. 회사는 다음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해당 회원과의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 타인의 명의, 이메일 주소, 결제정보 등을 도용하거나 사용한 경우
- 회사의 서비스 운영을 방해한 경우
- 회사,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 사회의 안녕과 질서, 미풍양속을 해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타인 또는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 정보통신망에 장애를 일으킬 수 있는 행위를 하는 경우
- 회사의 허락 없이 서비스를 이용해 영리행위를 하는 경우
- 회사가 허락하지 않는 방법으로 회사가 운영, 관리하는 캐시를 취득한 경우
-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를 한 경우
4. 서비스 이용계약이 해지되더라도 해지 이전에 이미 진행된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해서는 본 약관이 계속 적용됩니다.
제9조(환불정책)
1. 회원은 충전일로부터 1개월 이내 충전한 캐시를 사용하지 않은 경우 해당 충전에 대한 결제 취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취소 완료 시 해당 결제건에 대해서는 동일한 결제수단으로 환불처리됩니다.
2. 충전일로부터 1개월이 지난 결제 취소 또는 보유 캐시에 대한 환불은 원칙적으로는 불가합니다. 단,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환불요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절차에 따라 5영업일 내 신속히 처리합니다.
3. 회원의 귀책없는 서비스 이용계약의 해지로 인해 환불되어야 할 금액이 있는 경우 회사는 절차에 따라 5영업일 내 신속히 처리합니다.
4. 회사가 회원에게 이벤트성으로 제공하는 캐시는 환불대상이 아닙니다.
제10조(회원의 의무)
1. 회원은 본 약관의 규정 및 관리 사이트 내 이용안내, 관련 법령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2. 회원은 아이디와 비밀번호 관리에 대한 책임이 있으며,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제공, 공개하거나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이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유출 또는 제3자 사용에 대해 인지하고도 비밀번호를 변경하지 않은 경우 또는 이와 같은 사정을 회사에 알리지 않거나 회사의 조치에 응하지 않은 경우 등 본조의 의무를 준수하지 않아 발생하는 손해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4. 회원은 회원정보의 변경이 있을 경우 즉시 변경사항을 수정하여야 합니다. 변경사항의 미수정으로 인해 발생하는 손해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11조(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련 법령을 준수하며,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아니합니다. 단, 관계 법령에 의거하여 국가기관 등의 요구가 있을 때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변경사항이 있는 경우 그 내용을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4. 회사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이 제기하는 의견이나 불만사항이 정당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이를 즉시 처리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통지합니다.
제12조(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게 통지를 하는 경우에 회원이 제공한 이메일로 통보하며, 그 이메일 주소가 허위이거나 회원이 확인하지 못한 경우 회사는 통지 의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사이트 내 공지사항에 이를 게시하며 회원이 게시된 통지를 확인하지 못해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3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되며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 하며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가공, 복제, 출판, 배포, 방송, 판매하는 행위 등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 또는 제공하여서는 안됩니다.
2.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게시한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게시한 회원의 동의 없이 이를 서비스 내에서 영리적인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회사가 회원의 게시물을 이용해 출판 등을 하고자 할 경우 전화, 우편, e-mail 등의 절차를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이 내용, 문장, 도형, 상징 등을 통해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 다른 회원 또는 회사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 확인되지 않은 미확인 정보나 거짓된 정보일 경우
- 광고의 목적으로 게시물을 게시한 경우
- 회사의 운영자 혹은 관계자를 사칭하는 경우
- 게시판의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게시물의 경우
-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4. 회원이 게시하는 게시물 및 정보로 인해 발생하는 손실이나 문제는 회원 개인의 책임이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원의 게시물로 인하여 제3자가 회사에 대한 청구, 소송, 기타 일체의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원은 그 해결에 소요되는 비용을 부담하고 회사를 위하여 분쟁을 처리해야 하며 회사가 제3자에게 배상하거나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원은 회사에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14조(서비스의 변경 및 중단)
1. 회사는 다음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변경하거나 제한 또는 중단할 수 있습니다.
- 정책, 운영, 기술상 필요에 의한 경우
- 장비의 점검 및 보수, 설비의 장애, 이용량의 폭주 등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 그 밖에 천재지변 및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 기타 중대한 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지속하는 것이 부적절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2. 회사는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이용자에게 서비스의 변경 및 중단에 대하여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15조(개인정보의 처리)
회사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회원으로부터 필요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며,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처리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별도의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릅니다.
제16조(손해배상과 면책)
1. 회사는 천재지변 및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대해서도 배상 및 보상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에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회원의 게시물에 대하여 적합성, 정확성, 시의성, 신빙성에 관한 책임을 지지 않으며, 회원이 회사가 제공한 서비스를 통해 취득한 정보나 서비스에 게시된 다른 회원의 게시물을 통해 법률적 또는 의학적, 기타 재정적 사항에 관하여 필요한 결정을 하고자 할 때에는 반드시 사전에 전문가와 상의하기를 권고합니다.
5. 회원이 본 약관이나 관련 법령을 어기고 서비스를 이용함으로 인해 발생하는 피해 및 이용방법 미숙지, 공지사항 미확인, 부정확한 정보입력 등 회원의 과실로 인해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7조(분쟁해결)
1. 회사는 개인정보 관리, 서비스 이용 등에 대한 회원의 불편 및 불만사항, 기타 의견을 전화, 서면, 챗봇 1:1문의 등을 통해 접수하고 처리합니다.
2. 회사 및 회원은 개인정보에 관한 분쟁이 있는 경우 신속하고 효과적인 분쟁해결을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에 분쟁의 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3. 기타 회사와 회원간 분쟁 발생 시 회사는 원활한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할 것입니다.
제18조(준거법 및 재판관할)
1. 본 약관의 해석 및 회사와 회원간에 분쟁에 대하여는 대한민국의 법률을 적용합니다.
2. 회사와 회원간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서울중앙지방법원 또는 대한민국의 민사소송법에 따른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